아티클

[알림] 귀사의 '실행력'에 만족하십니까?

[미리보는 '2015 키플랫폼'] 4월23~24일 여의도 콘래드호텔 개최

키플랫폼특별취재팀=이상배 조철희 김정주 | 2015.04.20 06:11

image
'2015 키플랫폼'에 참석하는 주요 해외연사들. 사진 왼쪽부터 비브 골드스타인 GE 부사장, 딘 시바라 SAP 부사장, 우르반 아린 스웨덴 의회 의장, 천더쥔 션통익스프레스 회장, 헬더 안투네스 시스코 디렉터, 리차드 대셔 스탠퍼드대 교수

실리콘밸리의 벤처, 독일 등 유럽의 히든챔피언, 중국의 알리바바나 샤오미와 같은 혁신기업들. 지금 우리 기업들은 이들과 경쟁할 수 있을 정도의 '실행력'을 갖췄을까? 만약 그렇지 않다면 실행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해법은 뭘까?

머니투데이미디어의 글로벌 콘퍼런스 '2015 키플랫폼(K.E.Y. PLATFORM)'은 바로 이 고민에서 출발했다. 그 해답을 찾아 특별취재팀은 지난 9개월 간 미국, 유럽, 중국, 일본 등 전세계를 돌았다. 강력한 실행력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신사업 발굴과 혁신에 성공하며 변신과 성장을 이어가는 50개 글로벌 혁신기업들, 그리고 50명의 혁신 전문가들을 직접 찾아갔다.

이를 통해 특별취재팀은 글로벌 혁신기업들로부터 한가지 공통점을 찾아냈다. 바로 '양손잡이 기업'(Ambidextrous Enterprise)이라는 점이었다. 기존 사업에 대한 극대화된 '활용'과 신사업에 대한 끊임없는 '탐색' 사이에서 균형을 잡고 2가지를 동시에 추구하는 것이 이들의 특징이었다.

23∼24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릴 '2015 키플랫폼'은 우리 기업들의 체질을 '양손잡이'로 바꿔 글로벌 혁신기업으로 거듭나게 할 수 있는 비법을 공개하는 자리다. 60여명의 국내외 연사들이 참여하는 '2015 키플랫폼'은 23일 개막총회와 4개 분과별 세션, 24일 실무형 쌍방향 워크숍 '플러그 인 앤 토크'(Plug in & Talk)로 꾸려진다.

마이클 트램 헤이그룹 유럽대표의 사회로 진행되는 23일 총회는 홍선근 머니투데이미디어 회장의 환영사로 막을 연 뒤 정미경 머니투데이방송(MTN) 보도본부장 겸 키플랫폼 총괄 디렉터, 채원배 머니투데이 기획부장의 'Back to Zero: 담대한 실행' 제하의 주제발표로 이어진다. 지난해 최고의 인기 드라마였던 '미생'에서 원인터내셔널 영업3팀의 김동식 대리로 열연한 배우 김대명씨도 주제발표자로 나선다.

모범 사례로 대표적인 '양손잡이 기업' 제너럴일렉트릭(GE)의 비브 골드스타인 혁신촉진사업 부사장이 직접 신사업 탐색과 혁신 실행에 대한 노하우를 들려준다. 이어 토마스 레만 주한덴마크대사, 리처드 대셔 스탠포드대 교수, 게오르그 비엘메터 헤이그룹 유럽지역 디렉터, 페리 하 드레이퍼아테나 설립자가 통찰력 넘치는 코멘트를 선사한다.

23일 오후 분과세션은 △금융산업 전략 확장 △아시안 클러스터링 △동아시아 협력을 통한 글로벌 게임 체인지 △스웨덴의 실용적 창조교육 등 4가지로 나눠 진행된다. 24일 실무형 쌍방향 워크숍 '플러그 인 앤 토크'(Plug in & Talk)에서는 '양손잡이 전략'의 실행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에 대한 풍부한 아이디어와 경험들이 쏟아진다.

◇일시·장소=2015년 4월23~24일 여의도 콘래드호텔
◇등록비=180만원 (VAT 별도)
◇등록문의=070-4060-1864 (현장등록 가능)

image